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이탈리아

[추천 코스] 이탈리아 시에나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도시는 토스카나 지방의 중세시대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시에나 입니다. 




시에나는 피렌체에서 당일치기로 다녀 올 수도 있고, 로마로 가는 길에 중간 경유 도시로 방문 할 수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오르비에또와 자연 유황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바니산필로포를 가기 전에 반일 일정으로 들렸던 도시 입니다. 오르비에또 와 바니산필로포는 향후 다시 포스팅 할 예정이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시에나는 기대 이상으로 멋진 도시로 기억이 됩니다. 특히 푸블리코 궁전 타워에서 보는 풍경은 정말 잊혀지지가 않습니다. 타워 정상에 가기 위해선 1인 10유로를 지불하고 좁은 계단을 지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시에나에 간다면 반드시 올라 가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또한 이 곳은 올라가는 통로가 협소하다보니 가방 및 셀카봉 등 일체 짐들은 무료 사물함에 넣고 올라가야 하니 참고 하시 길 바랍니다. 

 

 시에나는 도보로 반일 일정이면 충분히 돌아 볼 수 있는 소도시 입니다. 저의 경우 ZTL 경계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여유 있게 시에나를 둘러 보았습니다. 


[ 추천 코스 ]


 (1) 추천 주차장  -  (2) 산 도메니코 성당  -  (3) 성녀 카테리나의 집  -  (4) 캄포광장  -  (5) 푸블리코 궁전  -  (6) 시에나 대성당 




* 좌측상단 클릭 - 지도 범례 보기

* 우측상단 클릭 - 전체화면보기 (안드로이드폰 네이버, 크롬 어플 사용시 구글지도로 연동 / 아이폰은 기능 제한)



 [ 상세 일정 ]


  1. 추천 주차장


  - Parcheggio Santa Caterina  //  Via Esterna di Frontebranda, 53100 Siena SI, 이탈리아

   https://goo.gl/maps/HrEZe6cKjwn


 주차장은 ZTL 바로 밖에 위치한 주차장으로 매우 넓은 주차공간을 가지고 있어 자리 걱정없이 주차가 가능합니다. 시에나의 경우 언덕 위에 있는 도시라 주차장에서 관광명소 까지는 오르막을 을 올라야 합니다.  다음 추천 코스인 산 도메니코 성당까지는 도보 5~10정도 소요 됩니다.

 주차장 위치는 위에 구글지도 보기 링크로 확인 가능합니다.


  2. 산 도메니코 성당


 산 도메니코 성당은 시에나의 수호성인 성녀 카테리나의 유해가 안치되어 있는 곳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성당 곳곳에는 성녀 카테리나의 삶을 보여주는 그림이 있습니다. 

 이 곳은 아직도 신성한 곳으로 여겨져 사진 촬영이 금지되니 참고 하시 길 바랍니다. 




  3. 성녀 카테리나의 집

 

 성녀 카테리나는 카톨릭의 성인으로 시에나에서 태어났습니다. 흑사병이 유럽을 휩슬던 시기에 환자들을 돌보는데 혼신의 힘을 다했고 평생 예수님을 위해 헌신 한 것으로 알려 지고 있습니다. 

 성녀 카테리나의 상세한 설명이 필요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면 됩니다.

 [성녀 카테리나 ] http://matilda-an.tistory.com/6




  4. 캄포광장

 

 캄포 광장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광장 중 하나로 손 꼽히고 있습니다. 캄포 광장에 방문 하면 많은 사람들이 광장에 누워서 일광욕 하고 있는 모습을 쉽게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이 부체꼴 모양의 광장은 시에나의 중심이자 상징 입니다. 7월2일과, 8월16일을 일년에 딱 두번 팔리오 경기기 때문에 이 시기에 방문 하시는 분들은 기회가 되다면 팔리오 경기를 관람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푸블리코 궁전


 시에나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곳으로 시에나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 이기도 합니다.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별도 요금을 지불하고 좁은 길을 올라야 하는 곳 이지만 절대 후회 하지 않을 멋집 뷰를 제공 합니다. 성수기에는 많은 인파로 인해 한 번에 오를 수 있는 인원을 제한 한다고 하니 서둘러서 방문 하기를 추천 드립니다. 

 현재 푸블리코 궁전은 시립박물관과 시청을 활용 되고 있습니다.



 

  6. 시에나 대성당

 

 시에나 대성당은 제가 가 본 두오모 중에 가장 내부가 아름다웠던 두오모 입니다.

시에나 대성당 앞 매표소에서 티켓을 별도로 구입해야 입장이 가능하며, 엄청나게 복잡하게 요금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방문하는 장소에 따라 요금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제 경험을 비추어 볼때 모든 곳을 다 방문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두오모 내부만 (6유로) 관람 하는것으로도 충분히 두오모의 멋진 내부를 감상 할 수 있습니다. 두오모 내부 이외는 주로 박물관 등으로 별도 입장료를 받고 있습니다.

 시에나 대성당(두오모)는 착공 당시 흑사병이 돌면서 공사가 중지됬고, 미완성으로 남아 있다고 합니다.



[ 전지역 가이드 맵 보기 ] 

* 이미지를 클릭(또는 QR코드 스캔)



관련 글 더 보기 ]



✔ 이탈리아 추천 여행지 Top 20


✔ [추천 코스] 이탈리아 돌로미티! 하루에 정복하기!


✔ [추천 여행지] 이탈리아 친퀘테레


✔ [추천 코스] 이탈리아 피렌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