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이탈리아

[추천 코스] 이탈리아 베로나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도시는 중세시대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이탈리아의 숨겨진 도시 중 하나인 베로나 입니다. 


 

 현재 축구 국가대표 이승우 선수가 활동하고 있는 곳으로도 최근 많이 알려지고 있지만 베로나는 셰익스피어의 소설 로미오와 줄리엣의 배경으로 유럽의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도시 입니다. 


  베로나는 구 시가지 안에 관광명소가 몰려 있어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며, 반일 일정으로 둘러 볼 수 있는 도시입니다. 시간이 여유가 있다면 근교에 있는 시르미오네와 같이 묶어 1일 일정으로 다녀 오는것도 좋은 여행 코스가 됩니다.


 관광명소가 있는 구 시가지는 ZTL 구역이라 허가받지 않은 차로 진입시 어마어마한 벌금이 부과 됩니다. 차량으로 방문 하는 경우 구시가지 바로 밖에 있는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도보로 이동하는 방법을(5분) 추천 드립니다.  


  [ 추천 코스 ]


베로나 중앙역  or  추천 주차장  - 포르토니 델라 브라 / 브라광장  -  베로나 아레나  -  (5)줄리엣의 집  -  에르베 광장  -  시뇨리 광장 - 보르사리 카페  -  두오모  -  피에트라 다리  -  산 피에트로 언덕  - 카스텔 베키오(베키오 성 /다리)




* 좌측상단 클릭 - 지도 범례 보기

* 우측상단 클릭 - 전체화면보기 (안드로이드폰 네이버, 크롬 어플 사용시 구글지도로 연동 / 아이폰은 기능 제한)



  [ 상세 일정 ]


1. 버스 정보(중앙역)

 대중교통 이용시 베로나 중앙역에서 ATM 1, 2, 8번을 이용하여 브라 광장 근처에서 하차.

도보시 약 20분 소요.


2. 추천 주차장  

- Parcheggio Saba Arena  //  Via Marcantonio Bentegodi, 8, 37122 Verona VR, 이탈리아


3. 포르토니 델라 브라 / 브라광장

 포르토니 델라 바르는 브라 광장 앞에 서 있는 아치형의 큰 문으로 베로나 구 시가지의 정문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포르토니 델라 브라를 통과하여, 바로 좌측 기둥에 보면 베로나를 유명도시(?)로 만든 장본인인 셰익스피어의 동상이 있습니다. 놓치지 마시고 기념사진 한장 남시길 권유 드립니다.



4. 베로나 아레나(원형경기장)

 서기 30년에 지어진 원형경기장으로서, 로마의 콜로세움보다 먼저 지어진 원형 경기장 입니다. 베로나의 상징과도 같은 건물이며, 현재에도 공연관람장으로 활용 되고 있습니다.



5. 줄리엣의 집

 지도를 보고 줄리엣의 집을 향하다 보면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곳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그 곳이 바로 소설에 나오는 줄리엣의 집이며, 티켓을 구입하고 내부를 관람 할 수 있습니다. 

 집 한편에는 줄리엣의 동상이 있으며, 줄리엣의 가슴에 손을 얹고 기도를 하면, 그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소문이 있어 줄리엣의 가슴은 반들반들하게(?) 빛이 납니다. 


 6. 에르베 광장

 이탈리아어로 '허브광장'이란 뜻으로 꽃, 야채, 간식거리, 기념품 상점 및 레스토랑이 즐비한 광장 입니다. 물건구입 시 흥정은 필수!!



7. 시뇨리 광장

 광장 내부에 있는 단테 조각상 때문에 단테 광장이라고도 불리며, 에르베 광장과 이어져 있어 같이 방문 하면 됩니다.



8. 카페 보르사리

 커피를 좋아 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방문 하길 추천 하는 카페 입니다.

 카페 보르사리는 베로나에서 가장 유명한 커피 카페이며, 유명세에 비해 규모는 매우 작습니다. 카페 내부에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몇개 있으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 하기 때문에 스탠딩으로 커피를 마실 생각으로 가면 되고, 가격은 에스프레소 한잔에 1유로 선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하지만 깊은 커피의 맛은 10배 이상 값어치를 합니다. 이 곳은 별도의 자리세는 없지만 테이블이 협소하여 오래 앉아서 시간을 보내기는 어렵습니다.

 제 취항에 맞추어 추천드리면 에스프레소 마끼아또 또는(에스프레소 + 거품우유 조금) 카프치노( 한국 라떼와 비슷함)를 추천 합니다. 카페라떼도 메뉴에 있지만 한국 카페라떼와는 차이가 있고 커피우유에 가깝다고 보면 됩니다.



9. 두오모

 피렌체나 밀라노 등 많이 알려져 있는 두오모 보다는 작은 규모이고 외관적으로 볼거리는 적은 편 입니다. 내부에는 티치아노의 ‘성모 마리아의 성천’과 제단의 돔 프레스코화를 감상 할 수 있습니다.



10.  피에트라 다리

 아디제 강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로 알려져있으며, 산 피에트로 언덕과 시내를 연결해주는 다리 입니다.



11. 산 피에트로 언덕

 개인적으로 베로나에서 가장 추천하는 장소로 베로나 시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걸어서도 올라 갈 수 있지만 체력 안배를 위해 푸니쿨라를 탑승하길 추천 드립니다. 특히 한여름이라면 그냥 타세요. 왜냐하면 왕복 2유로면 탑승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푸니쿨라 탑승장은 피에트라 다리를 지나 횡단보로를 건너 좌측 오르막길로 50미터 정도 올라가면 오른편에 탑승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탑승후 2-3분이면 정상에 도착하고, 종착점에 내려 조금만 내려가면 탁트인 풍경으로 중세시대에 온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마음까지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12. 카스텔 베키오(베키오 성) / 베키오다리

 중세시대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카스텔 베키오, 베로나 카드가 있는 경우 무료 입장이 가능하지만 없는 경우 별도의 티켓을 구매 하고 입장 가능합니다. 

 


  위 경로는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 만든 경로이기 때문에 베로나를 방문 하는 사람에 따라 더 좋은 경로를 알고 있거나 계획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저도 처음 베로나 일정을 계획하면서 받은 도움을 다른 분들게 나누고자 이 글을 작성 합니다.



[ 전지역 가이드 맵 보기 ] 

* 이미지를 클릭(또는 QR코드 스캔)



관련 글 더 보기 ]


✔ 이탈리아 추천 여행지 Top 20


✔ [추천 여행지] 이탈리아 친퀘테레


✔ [추천 코스] 이탈리아 피렌체


✔ [추천 여행지] 이탈리아 남부 아말피 & 포지타노 & 소렌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