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체코&크로아티아

[추천 코스] 과거로의 귀환 체코 체스키크롬로프 !!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 할 곳은 체코의 도시 중 수도 프라하에 이어 다음으로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며, 중세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는 도시 체스키 크롬로프 입니다.



 [ 추천 일정 ]

 

(1) 주차장  -  (2) 전망대  -  (3) 망토다리  -  (4) 라트란거리  -  (5)  이발사 다리  -  (6)  스보르노스티 광장 & 구시가


 

 * 좌측 상단 클릭 - 지도 범례 보기

 * 우측 상단 클릭 - 지도 전체보기 ( 안드로이드 - 네이버, 크롬 이용 시 구글맵으로 연동 / 아이폰은 기능 제한 )

 사실 체스키크롬로프는 유럽인들에게는 너무나 잘 알려진 도시 입니다.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손 꼽히고 있으며, 정상에 바라보는 체스키크롬로프의 모습은 중세시대로 돌아간 느낌을 받을 정도로 아름 다운 곳 입니다. 또한 유네스코에서 도시 전체를 세계문화유산을 등록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인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으며, 여행 중에 심심치 않게 체스키르롬로프를 관광하는 한국인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체스키크롬로프는 오스트리아 국경과도 가까워 프라하에서 오스트리아로 넘어가는 일정이라면 중간 경유지로 일정을 계획하기 좋은 곳 입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프라하에서 2시간 거리에 있어 당일 치기로도 충분히 방문 가능한 도시 입니다. 


 체스키크롬로프는 도보로 산책하듯 둘러보면 됩니다. 저는 프라하에서 이동하여 대략 4 시간 일정으로 둘러보고 다음 목적지로 이동 하였습니다. 


 체코 등 동유럽 국가에서 고속도로 이동 시 한 가지 유의할 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고속도로 이동 시 비넷을 구매하여 자동차 앞면에 꼭 부착해야 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비넷은 고속도로 통행을 위한 패스 정도로 이해 하면 됩니다. 

 만약 비넷을 부착하지 않고 고속도로를 이용하다 적발되는 경우 100유로 이상의 벌금을 물게 되니 잊지 말고 꼭 비넷을 구매하여 부착 하기 바랍니다.


 비넷은 국경근처 휴게소 또는 주유소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국경을 통과 전후에 나오는 휴게소에서 구매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코 비넷은 보조석 우측하단에 부착하면 되며 비넷 정면이 스티커라 자동차 안쪽에서 밖에서 볼 수 있도록 부착하면 됩니다. 비넷 중 추천 드리는 것은 10일권(가장저렴) 입니다.  가격은 310 CZK 입니다. 대부분의 여행객들이 10일권을 구매하면 체코 여행에 무리 없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상 비넷에 관한 추가 설명이었습니다. 참고하여 즐거운 체스키크롬로프 여행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상세 일정 ]

 

1. 주차장 

 Parking P1  // Chvalšinská 138, 381 01 Český Krumlov, 체코

 https://goo.gl/maps/4zutaR9ReNU2


 망토다리 앞에 위치한 주차장으로 체스키크롬로프 입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만약 P1 주차장이 붐비는 경우 조금 떨어진 P4 주차장을 이용 하는것도 좋습니다.


2. 전망대 

 위 주차장에서 망토다리 쪽으로 걸어오다보면 측면에 오르막길이 보이며, 오르막 길을 따라 올라가면 체스키크롬로프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가 나옵니다. 별도의 입장료없이 누구나 입장가능하며 이 곳에서 바라보는 체스키크롬로프 전망이 가장 멋있는 것 같습니다. 

 체스키크롬로프에 유료 전망대도 존재하지면 굳이 이 곳을 방문한다면 유료 전망대는 과감히 패스해도 될 것 같습니다. 



3. 망토다리

 망토다리는 그 규모에서부터 관광객의 체스키크롬로프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 주며 체스키크롬로프의 입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망토다리는 앞 서 설명된 전망대와 이어지며 망토다리를 지나 구시가지까지 내리막길이 펼쳐지며 이 곳을 지나가는 동안 실제 건물 외관을 보는듯 한 벽화를 감상 할 수 있습니다. 



4. 라트란거리 

 라트란 거리는 과거 영주들을 모시는 하인들의 거주한 곳 이라고 합니다.  라트란은 도둑'이라는 의미인데, 라트란 거리는 과거 어느 수도가가 붙인 이름으로,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힌 두 도둑 중 한 명이 회개한데서 유래 했다고 합니다.

 라트란 거리는 아기자기하고 알록달록한 상점들이 즐비한 거리로 맛집, 카페, 기념품샵들이 몰려 있습니다. 굳이 상점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거리 자체를 구경하기 위해서 가는 것도 좋습니다. 제가 느낀 라트란 거리는 유럽하면 딱 떠올르는 모습을 가지고 있는 멋 스런 거리 입니다.




5. 이발사 다리 

 이발사 다리의 관련된 옛 이야기 가 있습니다. 옛날 체키크롬로프의 성주에게 후계자 없어 성주는 서자 드리고, 그 서자는 이 다리 옆에 있는 이발사의 딸에게 반해 결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발사의 딸은 살해를 당하게 되고 서자는 범인을 찾기 위해서 범인이 나올때까지 성 주민을 한명씩 죽이기 시작하게 되며, 보다 못한 이발사가 허위자백을 하여 무고한 희생을 줄이게 됩니다. 하지만 진범은 서자 자신이었으며, 그는 정신분열증을 앓고 있는 환자 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발사는 사위에게 진실을 말하지 않고 딸과 사위의 사랑을 지켜주었다고 합니다. 나중에 이 사실을 알게된 마을 사람들은 다리 중간에 십자가 동상을 세우고 이발사를 위로 했습니다. 그 이후 다리는 이발사의 다리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6. 스보르노스티 광장 및 구시가 거리

 광장이라고 부르기엔 다소 협소한 공간이지만 구시가지 중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라트란 거리와 비슷하게 아기자기한 상점들이 즐비한 거리이며, 여유롭게 거닐며 구경 하기 좋습니다. 





[ 전지역 가이드 맵 보기 ] 

* 이미지를 클릭(또는 QR코드 스캔)




 [ 관련 글 더 보기 ]


✔ [추천 코스] 낭만의 도시 체코 프라하 1일 추천 일정!

✔ [추천 코스] 스위치 루체른

✔ [추천 코스] 독일 하이델베르크

✔ [추천 여행지] 크로아티아의 숨겨진 명소 프라프라트노 ( Prapratno )

✔ [추천 코스] 이탈리아 베로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