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스위스 & 독일 & 오스트리아

[추천 코스] 독일 밤베르크 1일 추천일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도시는 독일의 중세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소도시 밤베르크 입니다.



 밤베르크는 독일 로만틱가도에 포함된 도시 중 한 곳으로 중세시대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밤베르크는 다행이도 세계 2차대전 폭격을 피해 과거 모습을 잘 간직하게 되었고 현재 구시가지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관리 되고 있습니다. 


 밤베르크는 도보로 하루 일정이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는 작은 도시이며, 유럽도시의 분위기를 만끽 할 수 있는 멋진 곳 입니다. 독일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 밤베르크만 단독으로 방문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으며, 프랑크프루트 또는 뮌헨에서 타 도시로 이동시 경유하여 관광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코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추천코스는 참고만 하고 본인 기호에 맞게 일정을 변경하여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추천 코스 ] 


 (1) 주차장  -  (2) 구 시청사  -  (3) 밤베르크 대성당  -  (4) 신궁전 / 장미정원 -  (5) 성미하엘 수도원  -  (6) 작은 베니스  -  (7) 막시밀리언 광장  -  (8) 사랑의 자물쇠 다리



* 좌측상단 클릭 - 지도 범례 보기

* 우측상단 클릭 - 전체화면보기 (안드로이드폰 네이버, 크롬 어플 사용시 구글지도로 연동 / 아이폰은 기능 제한)


[ 상세 일정 ]


  1. 주차장

  City-Altstadt Tiefgarage // Geyerswörthstraße 5A, 96047 Bamberg, 독일

  https://goo.gl/maps/C1rA3AMUSCK2


  2. 구 시청사

  과거 시청사로 사용됬던 건물로 양 다리 중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강을 경계로 일반 시민과 교회의 세력으로 구역이 구분되어 있었는데, 이 때문에 시청사 위치를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게 하기 위해서 강 중간에 세웠다고 합니다. 



 3. 밤베르크 대성당

 1012년에 지어진 대 성당으로 화재로 인해 일부 소실이 되었다가 13세기에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보수되어 현재 모습으로 남아 있으며, 독일 번영기 로마네스크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역사적, 예술적으로 가치가있는 성당 입니다.




 4. 신궁전 / 장미정원

 밤베르크 대성당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방문객 대다수가 장미정원을 보기 위해 방문 하고 있습니다.



  5. 성미하엘 수도원

 성미하엘 수도원은 밤베르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언덕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곳을 방문 하는 목적은 수도원 자체보다는 밤베르크의 전경을 보기 위해 방문 하면 좋습니다. 


  6. 작은 베니스

  개인적으로 왜 작은 베니스라고 불리는지 이해가 안가는 곳 입니다.^^ 전혀 베네치아와 닮지 않았지만 강과 어우러진 밤베르크의 풍경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7) 막시밀리언 광장 

 막시밀리언 1세 동상이 있는 큰 광장으로 기대 이상의 큰 볼거리는 없습니다. 과일 시장이 열리는 그뤼너 마르크트 광장과 연결이 되며 유럽 시장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8) 사랑의 자물쇠 다리

 구 시가지로 들어오는 다리로 사랑의 징표로 달아놓은 자물쇠들을 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보지 못했지만 이 곳에서 바라보는 일몰이 정말 멋있다고 합니다.




[ 전지역 가이드 맵 보기 ] 

* 이미지를 클릭(또는 QR코드 스캔)




[ 관련 글 더 보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