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체코&크로아티아

[추천코스] 해골성당의 도시 쿠트나 호라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도시는 해골성당으로 알려져있는 체코의 소도시 '쿠트나 호라' 입니다.

쿠트나 호라는 프라하에서 자동차가 아닌 대중교통으로 다녀와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쿠트나 호라는 프라하에서 대중교통으로 쉽게 다녀올 수 있는 곳으로 약 한 시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하루 일정으로 충분히 둘러 볼수 있으나 '해골 성당'과 쿠트나호라에 가면 꼭 방문해야 하는 '성 바르바라 성당'이 다소 떨어져 있어 처음 방문 하는 사람에게는 이동에 대한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기차 이동에 대한 부분은 아래 다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쿠트나 호라의 1일 일정  추천코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좌측 상단 클릭 - 지도 범례 보기
 * 우측 상단 클릭 - 지도 전체보기 ( 안드로이드 - 네이버, 크롬 이용 시 구글맵으로 연동 / 아이폰은 기능 제한 )

 

[ 상세 일정 ]

 

▶ 세들레츠 역

 

 프라하 중앙역 -> 세들레츠역 기차이동

세들레츠역은 해골성당 인근 기차역으로 만약 쿠트나호라 중앙역 하차시 15분 정도 걸어와야 합니다.

따라서 쿠트나호라 세들레츠 역에서 하차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라하 중앙역에서 세들레츠 역으로 오려면 콜린역 또는 쿠트나호라 중앙역에서 한번 환승해야 합니다. (아래 기차 관련 설명 참고)

 

▶ 인포메이션 센터

 

 세들레츠 납골당, 성모성당, 성 바르바라 대성당 입장권 또는 통합권을 구매. 3곳 모두 방문 예정이라면 통합권 구매가 더 저렴. 통합권 성인220kc (2019.11기준)

 

 

▶ 성모성당 

 

 성모마리아 성당은 체코의 쿠트나 호라 북동쪽에있는 성당으로 '성 바르바라 성당'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 최초에는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건축되었으나 후스 전쟁시 발생한 화제로 다시 바로크 양식으로 증축되어 두 양식이 모두 존재

 

▶ 세들레츠 납골당 (해골성당)

 

 쿠트나호라의 랜드마크 건물로 성당 내부가 해골로 장식이 되어 있다. 약 4 만명의 인골을 저장하고 그 중 약 1 만명 분의 인골을 사용하여 예배당의 장식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짐

 

▶ 세들레츠역 -> 메스트로역

 

'해골성당'에서  '성 바르바라 성당'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도보로도 이동이 가능하지만 3km 떨어진 거리에 있어 기차 이용 추천.  30분~1시간 간격으로 기차편이 운행하니 App을 통해 기차 예약및 스케줄 확인.

 

▶ 이탈리안 궁

 

이탈리아 궁은 과거 14 세기 은광에서 캐낸 은으로 화폐를 찍어낼때 사용하던 주조소로 이 곳에서 일하는 장인중에 이탈리안 주조가가 있다고 해서 이탈리안 궁전으로 불림.

 

▶ 브뤼울 가든

 

 이탈리안 궁 앞에 있는 정원으로 그 자체도 잘 조성되어 있지만, 무엇보다 이 곳에서 바라보는 성 바르바라 대성당 전경이 예술

 

▶ 성 제임스 성당

 

 방문 당시 공사 진행중이라 내부 관람이 불가능.

 

▶ Plague column

 

 Plague column 은 과거 쿠트나 호라 도시내에 발생하는 전염병을 막기 위해 세워진 건축물로 상단에는 성모마리아 상이 조각되어 있으며, 역사적인 유물로 보호되고 있음

 

▶  보헤미안 은 박물관

 

 은 관련 박물관으로 유료 입장지이며, 개인 투어도 신청하여, 지하 은광까지 들어갈 수 있는것으로 확인했으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패스 

 

▶  성 바르바라 대성당

 

 성 바르바라 대성당은 체코에서 가장 아름다운 후기 고딕 건축물로 인정받고 있는 건축물로 바르보라 수호성인의 이름을따서 명명. 1380년 공사를 시작하여 몇번의 중단과 정체기를 거치고 약 500 년의 세월을 거쳐 1905 년 최종 완공 외부의 뿐만 아니라 성당 내부에도 화려한 프레스코화 및 스테인드 글라스 장식이 볼 만함

 

▶  메스트로역 -> 쿠트나호라 중앙역 -> 프라하 중앙역

 

 App을 통해 쿠트나호라 메스트로역 -> 프라하 중앙역 예약. 쿠트나호라 중앙역에서 환승후 프라하 이동.

 

▶  프라하 - 쿠트나호라 기차 이동 방법

 

 우선 쿠트나호라의 경우 총 3개의 역이 있습니다 

- 쿠트나호라 중앙역 / Kutná Hora hl.n.

- 쿠트나호라 세들렉역 / Kutná Hora-Sedlec

- 쿠트나호라 메스트로역 / Kutná Hora město

 

  프라하 중앙역에서 쿠트나호라 중앙역으로 이동한 후에 모두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긴 하지만

쿠트나호라 중앙역 -> 해골성당 ( 세들레츠 납골당 /  Kutná Hora-Sedlec) 1.2km로 15분 정도 도보로 걸립니다.

또한 해골성당 -> 성 바르바르성당 / Kutná Hora město 까지는 3km로 도보로 40분 정도 소요 됩니다.

따라서 기차를 적절히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걷는 거리를  최소화한 코스로 다음과 같이 이동하기를 추천.

 

 1) 프라하 중앙역 -> 세들렉역,   2) 세들렉역 -> 메스트로역,  3)메스트로역 -> 프라하 중앙역 

 

 기차 이용시 한번은 경유가 필요하며, 경유가 가능한 역은 쿠트나호라  중앙역 또는 콜린역에서 가능합니다

두 곳 모두  환승하기 쉬운편이며, 기차번호 및 플랫폼만 잘 확인해서 타면 됩니다.

 

▶  기차 예약 방법

 기차 예약은 가급적 App을 다운로드 해서 App으로 예약하는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App설치시 티켓을 QR코드로 사용할 수 있고, 기차 환승시 플랫폼 확인 및 기차번호등 정보를 쉽게 확인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 홈페이지 예약 : https://www.cd.cz/en/default.htm

 

 - App 예약 : 플레이스토어에서 Muj vlak 검색 후 다운로드

 

 

 

 

 

[ 전지역 가이드 맵 보기 ] 

* 이미지를 클릭(또는 QR코드 스캔)

 

[ 관련 글 더 보기 ]

 

[추천 코스] 과거로의 귀환 체코 체스키크롬로프 !!

 

[추천 코스] 낭만의 도시 체코 프라하 1일 추천 일정!

 

[가/떠/유] '가볍게 떠나는 유럽' 가이드맵

 

크로아티아 추천 여행지 Top 9

 

반응형